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실제로 핸드폰을 비싸게 산건지 싸게 산건지 구매하시는분들 입장에서는 의문점이 많으면서도 또 넘어가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시는분들께 딱 3가지만 기억하시면 앞으로 스마트폰 신제품 구입에 있어 통신사 및 자급제폰 사용에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는 정보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핸드폰 싸게 사는법?


대부분 핸드폰을 싸게 사는법을 알아보면서 이곳 저곳 알아는 보시다가 일반적으로 통신사를 기반으로 한 2년 약정 및 할부를 기본적으로 선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추가로 성지라는 곳에 가셔서 +@로 카드 계약 및 인터넷 통신 계약 등 당장의 캐시백 효과를 보고 분위기에 휩쓸려 구매하시는 분 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막상 사고나면 '아...잘못산것 같다.', '나 당한건가...?' 이런 생각하시는분들도 조금은 계시기도하죠.
저도 예전에는 잘 모르고 핸드폰 싸게 파는곳 이라던지 싸게 사는 곳에 대한 정보들을 쫓다가 호갱같은 취급을 당하며 핸드폰을 구매했던 과거 경험들이 있기에 이러한 부분을 바탕으로 아래에서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신사 이용한 핸드폰 구매하기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통신사를 통한 구입인데요.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을 하게 되면 특별한 정보가 없더라도 사전예약이라던지 프로모션 기간에 할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진행을 하시게 되면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에 대한 용어에 혼선을 일으키실 수 있는데요.


1) 공시지원금


공시지원금 같은 경우는 휴대폰을 구입할 때 기기 자체에 할인이 되어 할부원금 자체가 싸게 나오는 형태를 뜻합니다.

이러한 할인의 최대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최대 할인을 받을 수가 있고 그만큼 더 싸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요금제라는 것은 원래부터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순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단, 통신사별로 진행하고 있는 가족결합이나 다른 결합할인까지 진행하고 있는 분들은 정말 이 공시지원금 할인이 아주 좋은 할인혜택이라고 볼 수가 있으니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2) 선택약정


선택약정은 앞에서 언급한 공시지원금과는 달리 할인자체가 높지가 않지만(경우에 따라 공시지원금이 더 클수 있습니다) 요금제 할인을 받아 일반적으로 선택약정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금제에 25% 할인을 해주는 형태를 의미하기에 공시지원금 할인을 받지 않았다면 3사 SK, KT, LGU+ 메이저 통신사에서는 누구나 받으실 수 있는 할인혜택인 것입니다.

선택약정할인은 공시지원금 할인 혜택이 크지 않을 때 2년의 가격을 비교해서 선택약정할인이 더 많다고 할 때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요금제에 할인이 들어가다보니 낮은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은 역시 할인 폭이 크게 느낄 수 없습니다.

 

2. 자급제 알뜰폰을 이용하기

최근 들어 최신폰의 가격에 대해 고가폰들이 많이 출시되면서부터 알뜰폰의 사용자들이 천만명이 넘을 정도로 관심이 급증되고 있는데요. 이와 동시 자급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자급제라고 하는 것은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하지 않는 형태로 제조사를 통해사 바로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급제폰 경우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또는 오픈마켓 및 오프라인, 삼성디지털프라자, 공식 애플스토어 등에서 바로 구입하는 휴대폰을 말하는데요.

최대 장점은 통신사의 기본 어플들은 깔려 있지 않고 깔끔한 상태에서 통신사의 제약이 없다보니 내가 원하는 통신사는 물론, 또 요금제마저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알뜰폰 통신사 자체가 기존 3사의 통신라인을 그대로 끌어와 쓰기 때문에 가장 파격적인 요금제에 있어 효율성이 높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라해도 기존 통신사와 비교할 때 최소 1/2 이상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굳이 단점이라고 언급하긴 그렇지만 직접 바로 구매하는 것이기에 카드 할부 또는 일시불에 따른 기기 구매가 이루어지며 체감식으로 핸드폰을 사는 절차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또한, 알뜰폰 통신사를 진입하는 것이 접근성도 떨어지기에 통신사 할인 혜택 또한 없습니다.

하지만, 신제품 핸드폰들을 빨리 구입하시고 싶으시다면 사전예약을 통해서 카드할인과 각종 사은혜택을 받고 구입하는게 가장 베스트한 싸게 사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3. 성지, 좌표 정보를 통한 휴대폰 구매

마지막으로 소개 드릴 방법은 바로 성지, 좌표를 통해 구매하시는 방법인데요.
이는 제가 사전에 이용했던 방법이긴 한데 기본적으로 이를 접근하기 위해서는 뽐뿌, 마니와, 알고사는 물론 각종 네이버 휴대폰 시세표 카페를 통해 구매하시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카페같은 커뮤니티에 활성화된 곳을 가보시면 각 지역마다 당일마다의 시세표를 올려 보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뽐뿌 같은 곳에서는 시세표를 전체적으로 공개하진 않지만 간략한 정보를 통해 정보만 뿌리다보니, 개인적으로는 시세표를 공유하는 활성화된 커뮤니티 가입을 진행하시고 당일마다의 가격을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정보를 얻으신 후 해당 판매하는 지역의 좌표를 기억하시고 구매를 진행하시면 좀 더 신뢰를 가지고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단, 이 방법은 하루 이틀에 확인하기보단 기간을 두시고 정보를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뽐뿌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많이 할인을 해줄 수 있는 제품을 보거나 현황을 파악하기에 좋으며, 이를 기반으로 시세표까지 겸해서 보시는 것이 가장 좋고, 정보를 얻으셨다면 직접 찾아가셔서(또는 택배) 구매하시게 될텐데요.

이 때 다른 카드 혜택 또는 인터넷 가입 등 가입권유에 못이겨 진행하시지 마시고 원래 사시기로 했던 정보로만 구입하셔도 싸게 사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포스팅 해봤는데요.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성지, 좌표를 통해 직접 구입하시러가시거나 또는 택배로 받으시는게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이긴 하지만 상당한 시간과 발품,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통신사에 구애 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요금제는 물론 기기에 대한 최종 할인율을 볼 때 자급제폰을 구매하시는 것이 때로는 효율적이고 다른 방면으로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의 최적화이지 않을까 싶네요.

구매하실 때 또는 부모님께 효도폰 구매해드리려고 하시는분들 경우 통신사의 필요 유무를 먼저 결정하신 후 합리적인 휴대폰 구매의 결정을 하시면 핸드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