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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알아보기

by #@##@# 2021. 8. 12.

지난 8월 11일 쇼핑·외식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20%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인기를 모았던 머지포인트 서비스가 판매를 중단함과 동시 환불 절차를 도와주겠다는 소식으로 수 많은 이용자들이 몰려 서비스가 먹통되는 현상까지 발생했습니다. 아직 환불을 처리 못하신 분들께서는 머지플러스에서 주관하는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알아보기

머지플러스란?

약 20% 할인 받은 금액으로 상품권 형태의 머지포인트를 구매해 충전한 뒤 이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포인트 사용처는 파리바게뜨, 이디야, 빕스, 대형마트, 편의점 등 200여 곳 제휴사와 전국 7만여곳의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머지플러스 공식입장

 

머지플러스는 8월 11일 밤 공식입장을 올리며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하여 2021년 8월 11일부로 적법한 서비스 형태인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하여 당분간 축소운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음식점업을 제외한 편의점, 마트 등 타업종 브랜드를 함께 제공했던 콘사는 법률검토가 나올 떄까지 당분간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머지플러스는 금융위원회에 전자금융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해 논란이 일었던 것입니다.
이에 금감원은 머지포인트의 할인 바우처 판매에 대해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머지플러스 대표자 사과문

4년 전, 외식 혁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이 유저의 사랑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평가받은 기업가치 또한 고객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인줄 알고 있으며, 머지 크루 모두가 마음깊이 감사드리며 밤낮없이 매진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 절차적인 미숙함들로 인해 금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악의적으로 폰지사기 등을 언급한 언론사 및 일부 영향력있는 커뮤니티의 게시글로 인해 부정적인 바이럴이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당국과 몇 차례 추가 논의가 있었습니다.

금일 최종 결론은 위와 같은 형태로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해 적법성을 갖춤과 동시에 전금업 등록절차를 빠르게 진행하여 앱 내 서비스를 재개하는 것 등 입니다. 법적인 절차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안정적인 장기운영을 위해 관련 당국의 이번 가이드를 적극 수용하여, 더 높이 도약하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환불신청은 머지포인트 홈페이지를 접속해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처리가 된다고 공지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폭주로 인하여 제대로 접속 안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아래에 환불 진행 구글링크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위 당 사이트를 접속 하신 후 머지포인트 로그인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환불받을 은행과 계좌번호 만 입력한 후 환불 신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환불의 경우 기존의 정책과 같이

  • 머지머니: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가격의 90% 환불
  • 머지플러스 구독료: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 머지플러스 캐시백: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 구독료 캐시백은 정상지급 될 예정)

머지플러스 측은 해당 서비스가 전자금융업이 아니라 상품권 발행업이라는 입장을 취해오고 있지만, 상품권 발행업은 상이한 여러개 업종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번 조치에서 결제 가능한 가맹점이 음식점으로만 축소된 것도 이 때문입니다.

머지플러스는 이용자들이 구입한 머지머니와 머지플러스 구독료는 환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환불해 주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발행액에 비해 할인으로 인한 비용 차감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실제 환불이 가능한지 여부는 미지수로 기다리면서 불안할 수 밖에 없는 입장입니다.